버블데이 스토리/♥버블데이 밤, 연고, 팩♥

뜨거운 햇살로 지친 피부에 생기를...미백수딩고무팩!!

모태솔로몬 2010. 8. 3. 18:07

요즘 날씨가 너무 덥고 햇살이 뜨거워 다들 고생이 많이시죠..
오늘은 뜨거운 햇살에 고생한 지진피부를 위해 '미백수딩고무팩'을 하려고 합니다.

우선 팩을 만들기에 앞서 팩의 종류와 팩을 함으로써 얻어지는 효과에 대해 간단히 설명할깨요..

*팩의 종류*
필오프타입(Peel-Off) - 건조 후 피막을 떼어내는 타입으로 건조하는 동안 피부에 긴장감 및 탄력을 부여하며 피부에 각종 오염물, 죽은각질세포 등을 제거함.

워시오프타입(Wash-Off) - 머드, 클레이, 젤 등을 얼굴에 바르고 20~30분 후 따뜻한 물로 씻어내는 타입으로 피부에 진정 및 보습을 주어 상쾌한 사용감을 부여함.

티슈오프타입(Tissus-Off) - 주로 크림 형태로 10~15분 후 티슈로 닦아내는 타입이며 주로 민감한피부에 많이 사용됨. 우수한 보습효과 및 부드러운 사용감을 줌.

패취타입(Patch) - 마스크팩의 형태로 피부에 붙여 사용하는 타입. 피부진정 및 보습 부여.

분말타입 - 석고팩 이나 곡물가루, 한방가루 등을 물에 개어 바르는 분말타입.

*팩의 효과*
팩은 팩키지(Package)의 줄임말로 '포장하다' '둘러싸다'라는 의미입니다.  외부의 공기유입과 수분증발을 차단하여 피부를 유연하게 하고 유효성분 및  피부보습을 용이하게 합니다.
또한 패쇄효과에 의해 보습유지, 피부유연, 긴장감부여, 피부온도를 상승시켜 혈액순환을 촉진하는 효과가 있으며 팩의 흡착으로 인해 피부에 노페물을 제거하여 피부청정작용에 도움을 줍니다.




강한수렴작용과 피부탄력에 좋은 로즈마리 플로랄 워터
피부보습 & 피부결을 부드럽게 해주는 SKIN-GT
정신적피로, 세정작용 & 지성피부에 도움을 주는 페퍼민트추출물
피부미백에 좋으며 부작용이 없는 꽈리추출물
피부진정과 미백, 항염작용에 좋은 감초추출물
피부보습, 주름, 탄력, 진정에 도움을 주는 낫또검


뜨거운 햇살로 붉어진 피부를 고무팩으로 지켜주세요.


 How to make

*레시피*
팩 - 고무팩 분말 15g
수상 - 로즈마리 플로랄 워터 25g
첨가물 - 스킨GT 2g, 페퍼민트추출물 2g, 꽈리추출물 2g, 감초추출물 2g, 낫또검 3g
E.O - 라벤다 4dr





1. 재료들을 준비해 주세요.









2. 화장품전용 저울에 고무팩을 계량해 주세요.










3. 다음으로 첨가물을 순서대로 넣에 계량해 주세요.


















4. 첨가물 계량이 끝나면 로즈마리 워터를 넣고 주걱으로 덩어리 지지않게 잘 개어 줍니다.








5. 덩어리 지지않게 잘 개어졌으면 마지막으로  라벤다에센셜오일을 넣고 주걱으로 잘 섞어주세요.










6. 완성 된 고무팩은 피부에 고루고루 발라주세요. 사진처럼..






7. 고무팩은 15~20분이 적당하구요. 15분 정도 지나면 얼굴이 땡기면서 팩 표면이 매끈하게 굳어지는게 보이실 거예요.
다 굳은 고무팩은 사진과 같이 깔끔하게 떨어지니 때어내고 가볍게 물로 세안해 주세요. 







의약품이 아니므로 위의 명시한 효과가 반드시 있을거라고 장담할 수 없습니다.
레시피에 대한 질물은 받지 않으며 결과물에 대해 책임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