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블데이 스토리/♥ 버블데이 요리 ♥

채식 무화과 타르트 만들기~~gogo

모태솔로몬 2010. 11. 16. 18:47


제가 평소에 채식에 관심이 많은 편이라서 채식 관련 서적을 주로 많이 이용하고 찾아 읽는 편입니다.
우연히 채식베이킹에 관한 책이 출간이 되어 접하게 됐는데 동물성식품을 제외한 식물성 식품으로
베이킹 만들는 과정이 자세히 설명되어 있습니다. 채식하시는 분들한테는 참 반가운 책이죠..^^
책은 구매한지 꽤 됐는데.. 이제서야 만들어 보네요..

마카롱님 레시피 대로 만들어 봤습니다.^^ 그럴싸하니
괜찮은 타르트가 만들어져서 기분이 좋습니다.




메이플시럽과 포도씨유를 계량해서 섞어주고~~



박력분과 베이킹파우더, 코코넛가루를 계량해서



요렇게 반죽해 줍니다.~~
반죽이 많이 질척해서 랩에 싸서 냉장고에 30분이상 휴지 시켜줬습니다.



요건 아몬드크림이구요~ 아몬드가루에 두유랑 박력분 설탕 등을 넣어 반죽한 겁니다.



반죽한 타르트지를 밀대로 밀어서 틀에 맞줬습니다.



아몬드크림 타르트지에 올려주고 생무화과 반으로 잘라서 올려줍니다.
생무화과를 올리니 색상이 빨그래 한게 너무 예쁘네요..^^



180도 오븐에서 30~40분 구우면 완성 입니다.
타르트 만들어보기는 이번이 3번째입니다.~~
예전에 사과타르트만들어 봤는데 아주 새콤달콤하니 아주 맛나고 괜찮았던 기억이 나네요.



울신랑 담백하고 맛나다고 합니다. 특히 타르트 끝부분에 타르트과자가 맛있다고 하네요.
아이들 간식으로 아주 좋고 건강챙기고 일석이조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