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블데이 스토리/♥ 버블데이MP,CP,HP비누 ♥

허브의 향기 '카렌듈라 허브 비누'

모태솔로몬 2010. 8. 19. 08:55


노오란색이 병아리는 연상시키네요. 카렌듈라베이스에 카렌듈라허브드라이를 넣어
색상도 예쁘지만 허브가 들어가 있어 더욱더 고급스럽고 멋스럽네요.^^
MP비누의 장점이 드라이허브로 어떻게 장식 하느냐에 따라
비누의 분위기가 확 달라진답니다.
좀더 예쁘고 고급스러운 비누를 만들고 싶다면 허브를 이용해 보세요.
 비누가 럭셔리해 진답니다.




 How to make

 레시피
카렌듈라투명베이스 250, 불투명베이스 450, 글리세린 20, 카렌듈라드라이허브 적당히,
E.O 라벤다 6, 로즈제라늄 3, 로즈우드 2 



투명베이스와 불투명베이스를 각각 계량해 주세요.




계량한 베이스를 잘 녹을수 있도록 잘게잘게 잘라줍니다.
각기 다른 비이커에 투명베이스 따로 불투명베이스를 따로 담아
핫플레이트에 녹여주세요.




사진과 같이 녹으면 ~~




글리세린 넣어 저어주시고,
(지금 사진에는 불투명만 나와 있는데 투명베이스에도 똑같이 넣어주시되
레시피에 절만씩 나누어 넣어주시면 됩니다.)




세가지 E.O도 넣어주세요.
투명베이스에는 카렌듈라드라이허브를 넣어주세요.




첨가물을 다 넣으면 준비한 몰드에 투명베이스를 부어 줍니다.




투명베이스 위에 생긴 기포를 무수알콜를 분무하여 없애줍니다.




어느 정도 시간이 지나면 위 표면이 굳으면서 얇은 막이 생길 거예요.
너무 얇은 막이 생길때 부으면 불투명과 섞이기 때문에
손으로 살짝 만져보아 좀더 굷은 막이 생기면~~




사진과 같이 불투명베이스를 조심스럽게 부어 줍니다.




베이스를 다 부었습니다.




다 굳은 후에 뒤집에 보았어요. 초콜릿바~~ 같네요.
하나씩 손으로 뚝뚝 잘라서 먹고 싶어져요..ㅋㅋ
플라스틱 몰드는 다른 실리콘 몰드에 비에 비누와 몰드가
잘 분리가 안되는 성질이 있답니다.
이럴때는 냉동실에 10~20분도 넣어두었다가 몰드를 살짝 비틀어
빼주시면 잘빠집니다.





자른후 단면을 찍어봤어요..
제가 봐도 이쁘게 잘나왔네요.ㅋㅋ




로즈우드와 로즈제라늄이 섞여 진한 플로랄 향이 나는군요..
저와 함께 아로마향에 취해보시는건 어떨지..




의약품이 아니므로 위의 명시한 효과가 반드시 있을거라고 장담할 수 없습니다.
레시피에 대한 질물은 받지 않으며 결과물에 대해 책임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