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블데이 스토리/♥버블데이 천연이야기♥

천연비누에 관한 버블데이의 생각!!

모태솔로몬 2010. 7. 28. 20:08



천연비누의 관한 버블하우스의 생각?


우리 몸의 청결을 위해 빠질 수 없는 것이 비누입니다. 그 만큼 생활에서 빠질 수 없는 생활필수품으로 자리 잡았죠.

웰빙 바람을 타고 일반 대중에게 가까이 다가온 천연비누가 지속적인 관심을 받고 있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우리가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비누에는 인공색소, 합성향료 및 화학 방부제 인공경화제 기타 화학첨가물들이 들어 있습니다. 이런 화학성분으로 만든 일반비누를 사용할 경우, 피부 트러블을 유발하기도 하고 증상을 악화시키기도 합니다.

천연비누의 모든 성분은 식물성유지와 천연첨가물로 이루어져 있다. 천연비누의 기본이 되는 베이스오일에는 코코넛오일, 팜유, 호호바, 스윗아몬드, 올리브오일 등이 있으며, 이런 오일들은 화학비누에서 사용하는 동물성, 광물성 오일에 대체하는 성분입니다. 동물성과 광물성오일은 피부트러블을 일으키는 있는데 반해 식물성오일은 피부를 윤택하고 촉촉하게 가꾸어 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조금 비싸더라도 건강한 피부를 유기하기 위해 천연비누를 선택하고, 조금 번거롭더라도 재료를 구해 핸드메이드 천연비누에 도전하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천연비누에 장점을 나열하자면


1.세상에서 하나밖에 없는 나만의 레시피로 만든 천연비누의 특별함.

자신의 피부와 체질에 맞는 식물성오일과 곡물 한약재 등 다양한 첨가물을 이용해 특별한 솔루션 비누를 만들 수 있습니다. 여드름 피부, 건성, 아토피 등 증상에 따른 재료를 선택하면 세상에 하나 밖에 없는 맞춤형 비누가 탄생하는 것입니다.

2. 천연비누는 자연을 사랑합니다.

대량 생산되는 일반 비누들은 대부분 저가의 동물성, 광물성 오일로 만들어 집니다. 하지만 천연비누는 우리가 먹을 수 있는 코코넛, 올리브, 포도씨, 스윗아몬드 등으로 만들어져 친환경적비누이며 피부에 더욱 좋습니다.

3. 보습성분인 글리세린을 제거하지 않습니다.

공장에서는 대량생산 및 제조기간을 줄이기 위해 글리세린을 분리해 버립니다. 하지만 친환경비누는 2~4달의 숙성과정을 거치면서 글리세린이 자연적으로 발생하게 해 피부에 건강한 수분을 제공합니다.

4.각종 화학성분이 전혀 들어가지 않습니다.

공장에서는 예쁜비누를 만들기 위해, 쉽게 무르지 낳게 하기 위해, 세안이 잘되게 하기 위해 경화제, 인공색소 등 각종 화학성분을 넣습니다. 이러한 성분들은 오히려 피부의 수분을 앗아가 더욱 민감한 피부로 만들며 트러블을 유발할 수도 있습니다.





천연비누를 만들고 사용하면서 주의해야 할 점


천연비누는 식물성오일, 허브, 아로마 오일, 한약재, 곡물 등 자연 첨가물을 이용해 만들기 때문에 건강하고 맑고 깨끗한 피부로 가꿀 수 있고 미래의 우리 자녀들에게 보다 건강한 자연을 물려줄 수 있다는 것도 많은 이들이 천연비누를 선택하는 이유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천연비누나 화장품에 천연성분이 들어가면 무조건 안전하고 피부트러블이 없으며 또는 피부병을 고치는 만병통치약으로 오해하는 분들이 종종 있습니다. 물론 피부상태에 따라 좋은 성분을 넣어 비누를 만들면 피부상태가 호전이 되어 피부에 도움을 줄 수 있지만 천연비누나 화장품은 의약품이 아니기에 피부트러블을 완전히 고칠 수 없습니다. 이런 생각으로 천연을 접하시는 분들은 나중에 실망 하시더라구요. 친환경비누가 피부트러블을 완전히 고치는 것은 어려우며 그런 친환경비누가 있다면 그건 노벨상을 받을 정도로 대단한 일이겠죠.

저 버블데이는 이렇게 생각합니다. 천연비누는 피부 더러움과 깨끗함, 청결함을 유지하는 건강한 ‘세안제’라구요. 피부의 노폐물과 각질을 잘만 관리해도 트러블이 없는 깨끗하고 건강한 피부로 가꿀 수 있습니다. 

사람마다 피부상태가 다르고 체질이 다르기에 본인의 체질을 알고 잘 만들어 진 비누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천연비누를 사용하는 것처럼 몸에 좋은 자연 재료를 이용하는 건강한 습관은 우리에게 건강과 아름다움, 깨끗한 환경을 선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