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블데이 스토리/♥버블데이 물비누, 기타♥

(자운고온침법)오일 인퓨즈드 만들기~

모태솔로몬 2010. 10. 1. 14:56

자운고는 자초를 주성분으로한 자연순수약재로만 만든 연고를 뜻합니다. 그래서 복용하셔도 아무런 부작용이 없어요. 또한 자운고는 피를 서늘하게 하고 혈액순환을 도와 피부에 윤기를 주고 새살을 잘 돋게 하는 효능이 있어 다양하게 사용 될 수 있습니다.


레시피

한약재 : 황련, 황국, 황금, 연교,감초, 자초근, 금은화, 당귀
20g~100g씩 동량으로 사용하시면 되구요. 오일 약 1리터에 온침하시면 됩니다..

오일 : 호호바화이트, 올리브엑스트라버진, 스윗아몬드오일, 달맞이유, 마유, 편백정유, 적송유, 유기농햄프씨드유, 윗점오일, 버진아보카도유 오일중에 한두가지만 온침하셔도 되구요. 아니면 몇가지 선별하셔서 온침하셔도 되고 집에 있는 오일로 형편에 맞게 온침하세요.





만드는 법

슬로우쿠커나 스탠에 한약재와 오일을 넣고 50~55도의 온도를 유지 하면서 24~36시간을 온침해야 한약에 있는 약성분이 우러나옵니다. 다된 온침유는 유리병에 담에 냉장보관을 해주셔야 하구요. 온침한 오일은 금방 산폐될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꼭 냉장보관 해주시기 바랍니다.








온도 올라가는거 보이시죠.. 저는 슬로우쿠커에 우렸는데요... 그냥 슬로우쿠커에 담아서 했더니 온도가 70도가 넘어가더라구요.. 그래서 유리병에 다시 옮겨담고 슬로우쿠커에 중탕을 했더니.. 50도가 계속 유지 되더라구요.. 온도 맞추느라 힘들었어요...

한의원에서는 비상약으로 자운고를 만들어 둔다고 합니다... 한번 가족들을 위해서 만들어 보세요.. 아주 요긴하게 사용하실 수 있어요..



재료의 효능
황련 : 사포닌 성분이 풍부하여 살균, 염증치유, 피부진정, 항균

황국 : 해열, 해독, 감기로 인한 두퉁, 종기등을 해소해 준다.

황금 : 항알레르기, 혈액순환촉진, 항염, 피부진정, 항아토피, 항여드름

연교 : 항균, 항염, 티로시나아제억제, 멜라닌생성억제, 수렴, 가려움증억제

감초 : 항염, 소염, 알레르기성 해독작용, 살균작용, 가려움증개선, 항산화 미백, 세포재생, 여드름
민간성피부개선에 좋아요.

자초근 : 항균, 소염, 해역작용, 염증, 아토피 및 피부발진, 여드름 등의 피부질환

금은화 : 상처치유, 항균, 항염, 피부진정, 혈액순환촉진

당귀 : 항염, 피부면역강화, 피부재생, 혈액순환촉진, 노화방지, 화장독해독, 여드름, 잔주름피부


* 적응 질환
1. 건조성 피부에 광범위하게 사용된다. (아주 좋다)
·발뒤꿈치 갈라진데 ·입술 튼데, 갈라져서 피날 때·손발, 얼굴 튼데(버짐)
·수장각피증(주부습진)처럼 갈라지고 피부가 벗겨지는데
·아토피성 피부염(피부가 건조해져 두터워지고 가려운 데)
·건선 ·건조성 무좀, 각질이 자꾸 벗겨지고 가려울 때

2. 피부 재생의 효과
·상처나서 색깔이 변한데나 딱지앉은데 사용하면 빨리 아물고, 흉이 덜 진다.
(특히 꼬맹이들 생채기에 발라두면 좋다)
·화상이나 동상에 아주 좋다.(여름에 햇볕에 타서 화끈거릴때 발라두면 금새 가라앉는다)
·욕창이나 피부 헌데 잘 아물게 한다(백반을 불에 구워 그 가루를 섞으면 좋다)
·치질(치루)가 잘 안아물때

3. 피부를 진정시키고 가려움을 없애준다.
·피부 소양증 ·모기물려 가려울 때
·습진 (단 가려움은 줄어드나 습진자체는 큰 효과는 없음, 건성엔 좋다)


* 사용 방법
·환부에 살짝 발라주면 된다.
(가끔 옷에 묻기도 하므로 바른 뒤 휴지로 몇 번 눌러주어 살짝 닦아낸다)
·피부 건조가 심하여 갈라지고 할때엔 충분히 바른 뒤 주방용 랩 등으로 감싸주고 장갑이나 양말을 신고 하룻밤 자고 아침에 일어나면 몰라보게 촉촉해진다.



의약품이 아니므로 위의 명시한 효과가 반드시 있을거라고 장담할 수 없습니다.
레시피에 대한 질물은 받지 않으며 결과물에 대해 책임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