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블데이 스토리/♥버블데이 바디, 헤어 ♥

국수가락 처럼 나오는 '각질제거제'

모태솔로몬 2010. 9. 14. 14:25
홈쇼핑에 가끔 나오는 상품인데요.. 화장품크림을 손들에 바르고 문지르면 국수가락 처럼 때가 줄줄이 밀리는 각질제거게 기억나시나요. 울 신랑은 지성타입에 얼굴이 두꺼워서 그런지 각질이 많은 편입니다. 목욕할때 때도 타울로 때민다고 자주 문지르고 때가 국수가락처럼 나오면 쾌감을 느끼는지 때미는걸 아주 좋아하죠.. 얼마전에 홈쇼핑에서 각질제거제 보고선 저거 해보고 싶다고 주문하겠다고 하는거예요.. 그래서 제가 비슷하게 만들어 준다고 했죠. 와이프가 천연화장품하는데 주문하겠다고 하는 우리남편보니 뒤통수 때려주고 싶은거 있죠.. 

 




 How to make

레시피
알로에베라겔 40g, 버가못플로랄워터 50g, 천연셀룰로오즈 10g,
첨가물 : 아하추출물 5g, 글리세린 2g, 비타민e 2g, 내추로np-3  2g,
e.o 버가못 5방울

 각질제거제는 과정샷이랄 것도 없어요...
그냥 재료 순서대로 계량해서 섞어주기만 하면 끝날 정도로 아주 쉽답니다.



알로에베라겔, 버가못플로랄워터, 천연셀룰로오즈를 계량하여
섞어주세요. 수푼으로 젓다면 크림화가 됩니다.



마지막으로 첨가물과 e.o를 넣고 골고루 섞어주시면 끝이예요.
아주 쉽죠잉~  

우선 재료에 대해서 말씀을 드리면

 천연셀룰로오즈
하얀분말가루로 각질제거제로 많이 쓰입니다.
찬바람이 불는 가을이면 하얀각질이 올라오기 시작하죠..
이럴때 천연셀룰로오즈를 이용해서 만들면 부드럽고 뽀송뽀송한 피부를 가꾸실 거예요.

 아하추출물
피부개선, 잔주름개선, 각질제거에 효과적이구요.
감귤계의 과일류에 추출되며 구연산, 유산, 사과산등이 대표적인 종류들 입니다.
아하는 태양에 손상된 기미, 주근깨, 건조한 피부에 효과적입니다.





화면보시면 국수가락처럼 때가 나오는데요..
저것이 다 때가 아니고 천연셀룰로오즈가 밀리면서 각질까지 같이 묻어 나오는 것이랍니다.
우리가 홈쇼핑에서 판매하는 각질제거 상품들이 다 저런 원리로 만들어지는 것이죠.~
홈쇼핑에서 저것이 다 때라는 식으로 과장광고 하는 경우 종종 봤는데요.
거기에 너무 현혹되지 마시고 적당히 벗겨진다고 생각하시면 맞는것 같아요.


어느정도의 각질은 제거해 주는 것이 맞지만, 각질을 심하게 제거하면 피부장벽이
 파괴되어 피부손상을 초래합니다. 피부장벽이란 말그래도 피부를 보호해 주는 역할인데 피부감싸주고
보호해 주는 역활이 각질입니다. 피부장벽이 무너지면 피부가 건조해지고 피부를 보호하는 
각종 유익한균들이 죽고 얼굴과 피부에는 염증이생겨 피부병을 유발하는 원인이 됩니다.
각질은 결코 내피부에 안좋은 것이 아니데 홈쇼핑이나 화장품광고를 보면 마치 각질은
'피부의 적'이란 듯이 광고를 하고 또 대부분의 사람들이 그렇게 알고 인식되어 버린것을 보면 안타갑습니다.
 저 버블데이 또한 천연을 공부하기 전에 각질은 피부에 적이라고 생각했으니깐요.
모든것은 적당한것이 좋다고 하잖아요. 
여러분들도 적당한 각질관리로 맑고 깨끗하게 가꿔보세요.^^


의약품이 아니므로 위의 명시한 효과가 반드시 있을거라고 장담할 수 없습니다.
레시피에 대한 질물은 받지 않으며 결과물에 대해 책임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