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블데이 스토리/♥버블데이 물비누, 기타♥

자운고 물비누 페이스트 만들기

모태솔로몬 2010. 10. 27. 09:44

2번째 온침한 자운고 오일을 이용하여 바디 클린저를 만들어 보았어요..~~

 

레시피 들어갑니당..^^(1kg 기준)

 

오일 : 자운고 온침유(올리브(E/V) 600, 달맞이오일 100, 스윗아몬드 100, 호호바화이트 100)

         포도씨유 100(100g 모잘라서 포도씨유를 추가로 넣어 주었어요..

 

가성가리 : 216

정제수 : 216

 

설탕 :100

설탕물 : 600

 

만들기~~

1. 오일과 가성가리등을 계량하구요.. 오일과 가성가리 녹인물은 모두 70도가 되도록 온도를 맞쳐주세요.

 색깔이 너무 이쁘죠..

2. 온도를 맞춘 오일과 가성가리 녹인물을 섞은 후 완전히 교반되도록 블랜더로 돌려주세요. 

오일과 가성가리를 섞은 상태예요...~~ 아직까지는 색깔이 붉은색이죠...^^ 

블랜더로 교반했더니.. 바로 진한 그린색으로 변해 버렸네요..~~ 

변화과장 샷입니다. 

점점 더 걸죽해 지네요..~~ 

 전 이쯤에서 2차 반응이 일어날줄 알았는데 끓어오르는 현상이 없더라구요.. 온도도 정확히 맞추었는데

이유가 뭔지 모르겠어요.. 오일때문인지...

 
점점 과트레이스가 나네요.. 

3. 사진 처럼 완전 빡빡한 과트레이스 상태가 되었을때 설탕녹인물을 넣어 주세요. 

2차반응이 일어나지 않아서 설탕물을 잘 흡수해 줄까 걱정했는데 제 걱정과 반대로 설탕물을 급방

흡수해 버렸어요... (예전에 만들다 실패해서 설탕물이 흡수가 안되고 분리되더라구요.. ㅜ.ㅜ)

4. 실리콘 주걱으로 저어 주면서 설탕물이 완전히 흡수될 수 있도록 해주세요.


완전히 설탕물을 흡수 했어요...

완성 입니당... 윤기가 좔좔 흐르네요...^^ 

저의 가족과 고마운 이웃에게 나눠줄 바디클린저가 완성되었어요.. 다들 좋아했으면 좋겠네요..^^ㅋㅋ